49

이베이 웹사이트에 적용한 스크롤애드 샘플

스크롤애드의 노출 공간

Scrollads는 메인 페이지에 삽입되지 않습니다. Scrollads는 대부분 최종 랜딩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에 삽입 할수 있습니다. 이베이에 장착한 Scrollads의 샘플을 보시면 그내용을 이해 하실수 있습니다.

상품 설명 페이지

상품 설명 페이지는 크로스셀링 관련 상품을 노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광고 규격인 300*250 사이즈가 좋으며 외부 광고 서버를 통해서 광고를 공급받지 않는 이커머스의 경우에는 어떤 사이즈라도 상관 없이 노출 시킬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하나에 6개의 인벤토리가 생겨나며 각각의 콘텐츠 영역과 관련되는 상품을 노출 함으로써 구매 퍼널을 강화 시키며 체류시간을 높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직접 스크롤해 보실 수 있습니다.

TRY IT!

Source : E-bay. Oct 21, 2018. https://www.ebay.com/itm/Sealed-in-Box-AT-T-LG-V30-H931-64GB-P-OLED-6-0-4G-LTE-Unlocked-Smartphone/253889390566?epid=239082825&hash=item3b1cfca7e6:m:mQtMxS_wY_Y8RdLWwO0jaFA

카테고리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는 대부분 반복되는 패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상품 썸네일 이미지와 우측에 상품에 관한 요약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Scrollads를 적용 하는 것은 더욱 쉽고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의 한 화면에서 4개 정도의 상품이 보이는데 사용자경험에서 본다면 1.5 스크롤당 1개, 혹은 2 스크롤당 1개의 Scrollads가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노출 방식은 커머스 측에서 자유롭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집중력은 제한되어 있으며, 정적인 이머커스 UI의 특성상 고객의 흥미를 끌수 있는 요소로 콘텐츠와 애니매이션이 결합된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Source : E-bay. Oct 21, 2018. https://www.ebay.com/sch/aop/i.html?_productid=239082825&rt=nc&_trksid=p2349624.m43539.l44418&_pmc=true

인벤토리의 증가

커머스용 Scrollads를 이베이에 장착하면 카테고리 페이지에는 인벤토리가 6개 가량 늘어 납니다. 또한 상품 상세 페이지의 경우에는 4~6개의 인벤토리가 늘어 나게 됩니다. 즉 1page당 6개의 인벤토리가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애니매이션 타겟팅

또한 애니매이션의 성격도 고객의 타겟팅에 따라 다르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젊은 고객의 경우 순간적으로 시선을 주목 시키는 큐브, 플립 같은 것을 추천하며, 중장년 고객의 경우 가독성에 방해 되지 않는 카드형을 추천합니다. 물론 고객을 특정 하기 힘든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애니매이션을 랜덤으로 해서 고객의 주목성을 유지할수도 있습니다.

애니매이션의 침입성은 속도와 면적에 관련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면적이 클수록 고객이 느끼는 자극도가 증가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극도가 강하면 강할수록 고객의 주의력이 분산되기 때문에 신속한 구매로 유입을 시키는 것이 힘들게 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이 커머스에서 애니매이션 도입을 꺼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콘텐츠 타겟팅

상품 상세페이지는 크로스셀링(Supplementary products, Related products, Products frequently bought together, Promote what customer also bought, Promote additional items for (almost) free) 중심,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는 업셀링(Featured products, New arrivals, Seasonal offers, Daily offers, Bestsellers, Similar products, Products viewed, Products with customer reviews, Recommend products, Offer an upgrade, Package deals, Provide free shipping, Gift wrapping, Personalization via Customer History) 중심으로 콘텐츠를 노출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의 침입성과 감정

  • 광고의 침입성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불쾌감으로 작용 합니다. : 문맥과 반대(대조)되는 디자인으로 나타날 때
  • 광고의 침입성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주목성으로 나타 납니다. : 문맥과 비슷하거나 약간 변형된 형식으로 나타날 때

특히 광고가 아닌 상품 정보 전달 차원의 콘텐츠가 Scrollads와 결합하면 이것을 광고의 침입성이라고 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히려 매력적인 정보전달의 채널로 흥미를 끌기 때문입니다. 결국 AI를 적용한 백엔드 기술에서 고객이 원할만한 상품 정보나 리뷰 정보를 Scrollads와 결합 시킨다면 그 효과는 훨씬 더 커질 것입니다.

UX 차원에서 이머커스에 적합한 UI는 광고 UI가 아닌 콘텐츠 형식의 UI 입니다. 예를 들면 이베이용 콘텐츠 형식의 UI는 이베이의 타임라인을 구성하는 타이포그래픽 스타일, 칼라 스타일, 이미지 스타일에 약간의 강조를 하는 형식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두가지를 함께 사용 하면 더욱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생각 됩니다.

Advertiser’s design identityUGC + E-Commerce design identity
(click)(click)

TRY IT!

Source : E-bay. Oct 21, 2018. https://www.ebay.com/itm/Sealed-in-Box-AT-T-LG-V30-H931-64GB-P-OLED-6-0-4G-LTE-Unlocked-Smartphone/253889390566?epid=239082825&hash=item3b1cfca7e6:m:mQtMxS_wY_Y8RdLWwO0jaFA

결론

결국 어떤 UI로 구성을 하건간에 고객의 쇼핑 과정에서의 사용자경험을 해치지 않고 구매욕구를 더욱 증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정한 수준의 주목성과 불코감을 주지 않는 수준의 침입성, 고객의 동선에 자연스럽게 노출 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Scrollads가 제안하는 특별한 사용자 경험에 대해서 당신의 의견이 궁금 합니다.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google
Share on skype
Share on whatsapp
Share on email

A bowl that holds ad.

Will be a bowl that holds good ads.
MISSION
Sungho Park
Sungho Park@seihakustyle
Read More
I've created Scrollads demo page.
You can experience the process of downloading the plugin and installing it immediately after registering. Scrollads Plugin download + Admin page + Ad delivery + Ad stats
You can easily understand how it works even if you are not a developer.
Experience it now.
Thank you.
Sungho Park
Sungho Park@seihakustyle
Read More
You can see Scrollads applied to eBay.
In this post, I made a sample that considered eBay's user experience.
You can see sample links applied to product detail page and category page, Exposure space of Scrollads, Increase in inventory, Animation Targeting, Contextual targeting, Intrusion and emotion of ads.
What is your opinion?
Sungho Park
Sungho Park@seihakustyle
Read More
This is how you apply the Scrollads to eCommerce website.
First of all, the user experience is important, because of the nature of eCommerce.
See how Scrollads has created the user experience, attention and inventory.
Interesting infographics and sample links are available.
Sungho Park
Sungho Park@seihakustyle
Read More
Scrollads website is renewed.
We made effort to deliver information easily and intuitively.
I would be glad if you visit website once in your time.
Thank you.
Previous
Next